공지사항
공지사항
[학술행사] 봄 정기학술대회 안내
작성자 관리자
등록일2023.01.18
조회수473
우리 영미문학페미니즘학회에서 4월 29일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합니다. "위기의 시대와 페미니즘: 기후, 인구, 사회"라는 주제로, 우리의 연구가 이 사회에 어떤 울림을 가질 수 있는지를 고민해보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. 발표를 희망하시는 회원 선생님들께서는 연구이사이신 방인식 (isbang@sookmyung.ac.kr) 선생님과 정은귀 (echung@hufs.ac.kr) 선생님께 연락해 주십시오. 
발표 신청 기한은 2월 26일 금요일입니다. 아래 초대의 글을 보시고,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! 

2023년 영미문학페미니즘학회 정기학술대회

위기의 시대와 페미니즘: 기후, 인구, 사회 

초대의 글: 지금 우리는 위기 너머의 위기를 살고 있습니다. 전쟁과 팬데믹 등 이 시절 우리가 직면해야 했던 위기 이후 다른 방식의 상시적인 위기가 우리를 사로잡고 옥죄고 있습니다. 글로벌한 층위에서의 기후 위기 외에 인구 감소와 사회 민주주의의 위기는 우리 사회에 도래한 현실의 또 다른 위기입니다. 이러한 때 페미니즘을 다시 생각해보려고 합니다. 상시적 위기의 시대에 페미니즘은 무엇을 어떻게 만들어 나갈 수 있을까요? 민주주의의 위기, 페미니즘과 백래시, 나쁜 페미니즘과 좋은 페미니즘, Autocrat, 출산과 임신 중단권, 여성의 생애주기와 노년의 삶, 기후위기 속 여성, 에코페미니즘, 환경과 의료, 대학의 위기와 페미니즘 등 여러 주제에 대해 회원 여러분들의 관심과 고민, 연구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.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.  



일시: 2023년 4월 29일 (토) (시간 추후공지)

장소: 인하대학교 정석학술정보관

논문발표신청 마감일: 2023년 2월 26일 (금)

논문발표 신청: 연구이사  방인식 (isbang@sookmyung.ac.kr), 정은귀 (echung@hufs.ac.kr) 선생님께 이메일 신청


×